기능툴/MAX9
MAX MAPPING3
Pr0mi
2010. 5. 26. 11:35
와이어에 체크하고 사이즈를 주어서 와이어의 두께를 조절 할 수 있다.
amt값을 조절하면 투명한 값을 줄 수 있다.
reflection 에서 반사된 물체의 효과를 주는데 dim level을 조절하여 물체의 어두운 부분을 표현할 수 있다.
0이 어둡게 나오고 1이 밝게 나온다.
박스를 만들고 박스에 굴절 효과(thin wall reflaction)를 주고 index of reflaction(굴절) 효과를 조절하여 굴절 효과를 줄 수 있다.
효과를 지울때는 화면의 X표를 클릭하면된다.
그럼 화면과 슬롯을 모두 지울건지 아님 슬롯에서만 지울 건지 물어본다.
두번째인 슬롯에서만 지우는 것을 체크하고 나중에 다시 불러올때는 스포이드를 클릭하고 화면에서 전에 효과를 준 물체를 클릭하면 슬롯에 전에 주었던 효과가 불러진다.
util - reset 을 하면 전체 슬롯을 다 초기화 시킨다.
지울때는 제일 상단에서 지워야 한다. 즉 standard에서 지워야 한다.
하나의 슬롯에 여러가지 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multisub object로 설정한다.
그러면 기존의 효과를 지울꺼냐와 기존의 효과를 유지할거냐라는 질문을 한다.
ID는 숫자만 사용할 수 있다.
사용하는 방법은 물체를 선택하고 edit mash를 주고 eliment에서 원하는 부분을 잡고 ID를 지정한다.
그리고 맵핑을 한다. eliment에서 지정한 ID와 map에서 지정하는 ID를 잘 기역해야 한다.
또한 edit mash에서 폴리곤을 선택한후 원하는 면들을 선택하고 선택한 면에 ID를 부여하여
자신이 원하는 곳만 따로 맵핑을 할 수 있다.